본문 바로가기
정보

초보자를 위한 DSLR 렌즈 선택 가이드 [1편] "메이저인가, 서드파티인가?

by ❣ ✚ ✪ ✣ ✤ 2013. 1. 8.
반응형
  



요즘, DSLR 사용자가 급증하면서 카메라와 렌즈에 관심또한 증가하고 있는데요.

많은 분들이 렌즈를 추천해달라거나, 어떤 렌즈가 좋으냐고 많이들 물으시는데... 

렌즈는 촬영에 대한 개인차와 선호도가 다르기때문에 섣불리 추천드리기도 곤란한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 올리는 포스팅을 보시고 조금만 감을 잡으셔도 자신에게 맞는 렌즈를 직접 선택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자...그럼 시작해 보겠습니다.

메이저인가,서드파티인가?

여기서 메이저라 칭하는 곳은 그냥 이해하기 쉽도록, 캐논, 니콘과 같은 바디제조사에서 내놓는 렌즈를 칭하겠습니다.

- Nikon 24-70mm F2.8G ED AF-S -
이미지출처 : http://www.the-digital-picture.com

렌즈를 살때 가장 먼저 고려해봐야할 부분이 아닌가 싶어요. DSLR시장을 거의 양분하고 있는 캐논과 니콘은 사용자층이 가장 많지요.

메이저회사의 렌즈군들은 매우 다양하고, 품질 또한 우수한 렌즈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런 메이저급 렌즈들은 대체적으로 가격대가 매우 높게 책정되어 나온답니다. 꼭 그런건 아니구, 대체적으로 그렇습니다.

캐논의 L렌즈로 말하자면, 캐논에서 내놓는 Luxury렌즈라는 별칭에 걸맞게 가격이 정말 후덜덜하지요.

- Canon EF 24-70mm F2.8L II USM -
이미지출처 : http://www.the-digital-picture.com

그러면 그 비싼 비용을 지불하고, 꼭 메이저회사의 렌즈를 사야하느냐? 그렇진 않아요.

가격도 비교적 착하면서 성능도 좋은...그야말로 가성비가 뛰어난 서드파티 렌즈들이 있습니다.

메이저 렌즈를 제외한 타 렌즈제조사에서 내놓는 렌즈를 통칭하여, 서드파티 렌즈군이라 합니다.

대표적으로 탐론, 시그마, 토키나가 있고, 국산 브랜드로 삼양이라는 회사도 있습니다.

- Tamron SP AF 17-50mm F2.8 XR Di II LD IF -
이미지출처 : http://www.the-digital-picture.com

이들 서드파티들은 캐논이나 니콘, 소니등의 바디에 맞도록 렌즈를 설계하여 나옵니다.

해서, 렌즈를 서드파티로 선택을 한다면, 반드시 캐논용인지, 니콘용인지 확인을해야합니다.

사진커뮤니티에 가면 이런 이야길 많이들 하죠. "캐논바디엔 역시 캐논렌즈다.", "니콘바디엔 역시 니콘렌즈다."

글쎄요...저는 꼭 그렇진 않다고 생각합니다. 저 역시 캐논 카메라지만, 렌즈는 서드파티밖에 없거든요...

선택은 여러분의 몫으로....^^





 
고도를 기다리며 zenith5.tistory.com by 킥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