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충전기로 스마트폰을 더욱 스마트하게

체험단 리뷰

 

 

  

R E V I E W

무선충전기로  스마트폰을 더욱 스마트하게


 

 

 

 

갤럭시S6가 출시되면서 무선충전기에  대한 관심이 부쩍 늘어난거  같습니다.

 

사실 무선충전기술은 최근에 적용된  신기술이 아니라 벌써 나온지가 제법 오래된  충전방식입니다.

 

오늘은 (주)파트론에서 제작한 크로이즈.a SWT-200 무선충전기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보겠습니다. 

 


제품 외형

 

 

 

제품포장은 그렇게 좋지도 나쁘지도 않은 무난한 포장방식입니다.

 

전면에는 제품명과  정품 홀로그램이 붙어있고, 한눈에  봐도  무선충전기임을 알 수 있도록  간단한 구성입니다.

 

 

후면은 제품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표시하고 있습니다.

 

파트론사의 크로이즈a 무선충전기 SWT-200은 자기유도방식의 무선충전기로 국제표준인 QI인증을 받은 국내생산 제품입니다.

 

제품설명에도  나오듯이 5V, 2.0A 어댑터를 권장하고 있는데요. 이건 아마도 무선충전방식이 아직은 유선충전방식보다

 

충전효율이 낮기때문에 고속충전방식의 충전기를 권장하고 있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내용물은 보시다시피 본체와 미처 사진으로 찍지는 못했지만, 간략한 설명서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사실, 무선충전기라는 것이 특별한 사용법이란게 없을정도로 간단한 제품이라 설명서는 굳이 필요가 없습니다.

 

외형은 QI 인증마크와 제품명만 적어 정말 군더더기 없는 심플 그 차제입니다.

 

그리고 제가 사용중인 무선충전기보다  상당히 가볍습니다. 휴대성도 좋을것 같아요.

 

이 제품은 몇가지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중요한 안전기능을 포함하고 있는데요.

 

충전시 과전류, 과전압 방지기능과 온도감지센서가 내장되어 오작동으로 인한 급격한 온도상승이 발생하게 되면, 차단기능이 작동됩니다.

 

 

후면은 4개의 미끄럼 방지패드가 부착되어 안정감있게 바닥에 고정이 될  수 있도록 하였니다.

 

따로 전용 충전어댑터가 나오는것 같은데, 별매품인지 제품을 받아보았을때는 본체만 받아서 정확친 않습니다.

 

정격입력은 2A, 정격출력은 1A를 지원합니다.

 

 

본체 옆면을 보면, 5핀 충전 커넥터가 보입니다. 한가지 특이한 점은 충전 커넥터 아래로 나와있는 홈사이로 충전상태를 알 수 있는 표시등이 나옵니다.

 

충전이 시작되면,  홈전체에 불빛이 들어오는데 녹색점멸은 충전 진행중, 녹색고정은 충전 완료, 적색점멸은 스마트폰과 무선충전기 사이에 이물질이 인식됨,

 

적색고정은 충전기의 오작동을 표시합니다.

   

 


 

제품 특징

 

 

 

제가 사용중인 LG 무선충전기입니다. 사이즈는 아담한데... 무게가 상당해서 휴대성은 정말 떨어지는 단점이 있지요.

 

또 하나의 단점은 충전중인지 완충상태인지 전혀 표시가 안됩니다. 스마트폰을 열어봐야 알 수 있어요...ㅜㅜ

 

스마트폰을 밀착하면 비스듬히 기울어지면서 거치되는 방식이라서 그런지 사진에 보듯이

 

바닥면 뿐만아니라 스마트폰과 접촉되는 전면에 고무재질의 미끄럼방지가 붙어있습니다.

 

크로이스.a SWT-200도 전면에 미끄럼방지를 위한 마감이 있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마찰력이 거의 없는 플라스틱면에 스마트폰을 올려 놓으면 밀착면을 쉽게 벗어나는 경우가 많아서 꼭 필요해보입니다.

 

 

측면의 5핀 커넥터에 아탑타를 연결해 보았습니다. 유격없이 안정감 있게 고정됩니다.

 

 

제가 사용중인 넥서스5는 자체적으로 무선충전을 지원합니다. 스마트폰에서 자체적으로 무선충전을 지원하지 않는 단말기의 경우에는

 

스마트폰에  별도의 RX패치를 부착하여야 무선충전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폰이든 아이폰이든 RX패치만 부착하면 무선충전을 지원하지 않는 단말기도  무선충전이 가능합니다.

 

 

제 넥서스5를 올려서 충전중인 사진입니다. ^^

 

LG충전기의 경우엔 비스듬하게 거치가 되어 충전중에 스마트폰을 보면서 사용하기 편했는데,

 

크로이스.a SWT-200은 수평거치방식입니다.  처음엔 좀 많이 어색했는데 쓰다보니 크게 불편하게 느껴지진 않더라구요.

 

 

사진상에 초록색등이 들어오는 것이 보이시나요? 별거 아닌 기능일 수도 있지만,

 

충전중인지 완충상태인지, 충전중인지를 표시해주는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충전 효율을 유선방식에 비해 조금 떨어지지만, 선을 꽂았다 뺐다하는 번거로움이 없다는 점이 무선충전기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유선충전방식이 성가시고 귀찮게 느껴지시는 분이나, 스마트폰의 충전커넥트 단자가 고장난 분들께

 

가볍고 휴대성 뛰어난 크로이스.a 무선충전기 SWT-200은 좋은 선택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저는 위 무선충전기 제품을 소개하면서 에누리닷컴으로부터 무료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고도를 기다리며 zenith5.tistory.com by 킥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무선충전기로 스마트폰을 더욱 스마트하게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
BlogIcon 제이슨78 2015.06.10 21:47 신고 URL EDIT REPLY
이쁘네요
BlogIcon 킥스 | 2015.06.10 23:41 신고 URL EDIT
감사합니다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