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구글 애드센스, 블로그 수익모델 가이드

by ❣ ✚ ✪ ✣ ✤ 2011. 12. 1.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를 아시나요? 블로그 수익모델을 찾아다니시나요? 블로그나 웹싸이트를 운영 중인 분들이라면 대부분 알것이라 생각됩니다만, 모르는 분들을 위해 오늘은 블로그 수익모델 중 대표적인 구글의 애드센스에 대해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애드센스의 광고는 자신의 블로그나 웹싸이트에 구글의 광고를 게시하고 사용자가 그 광고를 보거나 클릭했을때, 광고수익의 일부를 광고게시자에게 지급합니다. 대부분 CPC(클릭당 수익발생) 형태이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가 아주 가끔 있습니다. 조금 검색해 보면 알겠지만 수익모델은 많습니다. 하지만 영세하거나 믿을 수 없는 곳이 많은데 애드센스는 아주 믿을만한 수익모델입니다. 그리고 자세한 내용은 구글 애드센스 포럼에 방문하시면 아실 수 있습니다. 자, 그럼 시작해볼까요?


애드센스 가입과 광고 생성

구글 애드센스에 접속후  구글 계정 로그인을 하고 오른쪽 상단에 지금 가입하기를 눌러 가입하세요. 만약 구글계정이 없다면 구글계정부터 만드세요.

구글 계정 생성 바로가기
구글 애드센스 바로가기


구글 애드센스 신청서 양식 화면...


신청양식화면이 나오는데 표시된 박스영역은 영문으로 작성해야 합니다. 이게 좀 만만치 않은데 네이버에서 간단하게 해결해 줍니다. 네이버에서 "영문주소" 검색하면 나오는 화면에서 주소입력 후 변환만 눌러주세요. 여기서 나온 주소와 우편번호를 그대로 입력해줍니다.


별다른 문제가 없다면 신청서를 제출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애드센스 광고 코드 생성

가입신청이 완료되면 구글 애드센스로 로그인하고 내 광고 > 새 광고 단위를 선택합니다.
새 광고 단위의 이름, 크기, 유형, 모양 등 을 원하는 형태로 지정하고 아래 쪽에 코드 저장 및 생성을 눌러주세요.



코드 생성화면이 나오면 코드영역을 복사합니다.


완료화면입니다. 이제 복사한 코드를 웹페이지의 원하는 위치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애드센스 광고 상태 부분에 신규라고 되어 있는데, 애드센스 광고가 정상적으로 올라오면 활성 상태로 변합니다. 조금 전에 복사해 놓은 코드를 웹페이지에 붙여넣은 후 
애드센스 광고가 정상적으로 반영되기 시작하는데는 약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이상입니다. 애드센스 광고형태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새 광고를 얼마든지 만들어 보고 코드도 받을 수 있습니다. 처음엔 잘 모를테니 광고형태 여러가지로 만들어서 살펴보세요. ^^ 한가지 주의 할 점은 자신의 광고를 자기가 클릭한다든지, 광고를 클릭해 달라고 유도하는 내용의 글을 적는 행위, 그리고 애드센스의 코드를 임의로 수정하는 행위는 제재대상입니다. 100달러가 되면 수익금을 받아 볼 수 있는데 수표로 받아서 은행에서 환전할 수도 있고, 웨스턴 유니온에서 바로 현금으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보다 상세한 정보는 앞에서 이야기한 애드센스 포럼에서 찾아보시면 원하는 답을 금방 찾을 수 있을겁니다. 오늘 소개한 내용외 수익모델은 다음에 또 천천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오늘도 도움이 좀 되셨나요? 마지막으로 읽어보시라고 구글 애드센스 공식 최적화 가이드를 첨부합니다. 편안한 저녁되세요 ^^

<관련글>2011/11/30 - [Blog] - 블로그 검색 노출, SEO를 위한 기본적인 노하우
2011/11/29 - [Blog] - 구글 웹싸이트 분석도구(Google Analytics)를 이용해 웹싸이트를 업그레이드 해보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