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애플 아이패드(iPad)3, 기존보다 4배 뛰어난 고해상도 지원

by ❣ ✚ ✪ ✣ ✤ 2012. 1. 10.
반응형
  

애플 아이패드3, 기존보다 4배 뛰어난 고해상도 지원

2011/01/10

아이패드3의 출시 소식은 작년 하반기부터 솔솔 흘러 나왔는데요, 보다 구체적인 아이패드 3의 LCD 패널에 관한 정보가 떳습니다. 이르면 2012년 1분기 중에 공개 예정인 애플의 아이패드3용 LCD 패널은 기존의 아이패드2의 것보다 4배를 향상시킨 XQGA(2048X1536)급 고해상도 패널을 탑재하고 시인성을 개선하였으며 유리판을 기존보다 15% 이상 줄여 전체 패널 두께를 줄였다합니다.

이것은 픽셀 수로는 4배가 늘어난 수치로, 선명도가 그만큼 좋아졌다는 것이죠. 또 한가지 중요한 것은 아이패드3의 LCD 패널공급을 두고 삼성전자와 LG 디스플레이, 일본의 샤프가 경쟁을 벌였으나 샤프는 애플이 요구한 성능을 내지 못하고 초기공급에서 탈락하고 말았다고 합니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미 아이패드3의 LCD패널은 삼성전자를 시작으로 작년말 양산에 들어갔으며, 올해부터 LG쪽에서도 생산에 들어갔다합니다.


이미 여러차례 공개된 iOS5의 베타버전에서는 애플의 다음 제품군들이 쿼드코어를 탑재하고 나올 가능성을 점치게 하는데 쿼드코어와 4배나 향상된 해상도, 그리고 후면 카메라의 제공에 관한 루머(?)들은 애플의
아이패드3와 아이폰5의 출시소식을 애타게 기다리게 하는군요. 디지타임지에 따르면 아이패드3는 갤럭시탭과 저가의 태블릿PC를 겨냥하여 기존 아이패드보다 싼 가격에 공급될 수 있으며, 크기 또한 작아 질 수 있다고 합니다. 

한편 시장조사업체 캐널리스에서는 PC와 스마트 패드를 같은 범주에 놓고 계산했을때 애플이 상반기에 아이패드3를 내놓으면 HP를 제치고 세계 최대 PC 제조기업으로 부상한다고 발표한바 있습니다. 역시 시장경쟁에서 영원한 1위는 없나봅니다.

- Photo By cesar dominguez -
고도를 기다리며 zenith5.tistory.com by 킥스
<관련글>갤럭시S, 갤럭시탭 "ICS 추가 업그레이드 없다" 최종확정
휴대폰 가격표시제, 2012년 01월 01일 전면시행
KT, 올레 4G LTE 요금제 발표
갤럭시 넥서스 시뮬레이터 등장
넥서스S, 아이스크림 샌드위치(ICS) 업그레이드 임박


lg : Life Guards, Low German, left guar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