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갤럭시S, 갤럭시탭 "ICS 추가 업그레이드 없다" 최종확정

by ❣ ✚ ✪ ✣ ✤ 2012. 1. 5.
반응형
  

갤럭시S, 갤럭시탭 " ICS 추가 업그레이드 없다" 최종확정

2012/01/05

갤럭시탭

- Photo By clintonjeff -
2012년 1월4일, 삼성전자갤럭시S갤럭시탭아이스크림샌드위치(ICS) 적용이 무산되었다고 최종 발표하였습니다.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는 안드로이드4.0 으로 구글의 최신 OS입니다. 삼성전자측에서는 내부 테스트 결과 갤럭시S와 갤럭시탭은 내부 가용 메모리가 부족하여 아이스크림샌드위치로의 업그레이드는 불가하다는 판단을 내렸으며, 대신 다른 방법으로 갤럭시S와 갤럭시탭의 사용자들에게 혜택을 줄 것이라는데요. 삼성전자에서는 사용자들의 불만이 고조되자 진저브레드 기반의 성능 개선을 추진하고, UI 개선과 일부 기능을 추가하는 후속책을 내 놓겠다고 합니다.

갤럭시S

- Photo By mushman1970 -
그런데 이런 업그레이드가 다른 혜택의 전부라면 당시 상당한 비용을 지불하고 기기를 구입한 사용자들의 불만을 잠재울 수 있을지 의문이네요. 삼성전자는 이미 지난 달 20일 ICS로 업그레이드 할 대상 기기를 발표하면서 갤럭시S와 갤럭시탭을 제외시켜 발표했는데, 사용자들이 각종 인터넷 커뮤니티를 통해 불만을 제기하자 내부 검토에 들어간 바 있습니다. 아이스크림샌드위치가 발표되면서, 갤럭시S와 갤럭시탭을 두고 제 2의 옴니아 사태를 맞는게 아닌가하는 우려의 소리가 많았는데요. 제가 보기에도 갤럭시S와 갤럭시탭 사용자들의 불만이 상당할 것 같습니다.

- Photo By Louish Pixel -
이와는 상반되게 당시 비슷하게 출시된 레퍼런스 폰인 넥서스S의 경우에는 이미 구글에서 내부적인 테스트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정식적인 업그레이드 발표는 아직 없었으나, 유튜브와 인터넷 커뮤니티에서는 이미 ICS로 업그레이드 방법과 구동 동영상이 많이 올라있습니다.

 
고도를 기다리며 zenith5.tistory.com by 킥스
<관련글>[컴퓨터/모바일] - 휴대폰 가격표시제, 2012년 01월 01일 전면시행
[컴퓨터/모바일] - KT, 올레 4G LTE 요금제 발표
[컴퓨터/모바일] - 넥서스S, 아이스크림 샌드위치(ICS) 업그레이드 임박
[컴퓨터/모바일] - 갤럭시 넥서스 시뮬레이터 등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