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SNS, 티스토리 블로그와 SNS 연동법 2탄

by ❣ ✚ ✪ ✣ ✤ 2011. 12. 3.
반응형
  


예전에 티스토리에서 글을 발행하면 자동으로 SNS쪽으로 글이 올라가도록 하는 연동에 관하여 포스팅을 한 적이 있습니다. 오늘은 조금 더 내용을 추가하여 네이버 미투데이와 U+ 와글에도 연동을 추가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적어보고자 합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요즘과의 연동법은 관련글 참고하세요 ^^
관련글 : 2011/11/25 - [Blog] - SNS로 블로그 글을 자동전송 해보자~! 


요즘(yozm)을 이용한 미투데이 연동


시작하기 전에 그림으로 간단하게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이해가 되시나요? 티스토리에 올린 글이 자동으로 요즘, 트위터, 페이스북으로 전송되는 부분은 설명했구요. 오늘은 요즘을 이용해서 미투데이로, 그리고 트위터를 이용해서 와글로 글이 자동으로 전송되게 하는거지요. 결론적으로 티스토리의 포스팅이 그림에 나와있는 모든 SNS로 자동적으로 전송되는 겁니다. 먼저 1단계 연결(티스토리-요즘,트위터,페이스북)이 되어 있어야 오늘 설명하는 부분이 제대로 되니 참고하세요.

먼저 요즘에 로그인합니다.

요즘바로가기






관리 > 환경설정 > 미투데이 체크 > 적용을 눌러 저장해주면 끝입니다.

 

   



트위터(twitter)를 이용한 와글연동


먼저 와글에서 프로필 > 외부 계정 연동을 누릅니다.


twitter를 눌러 twitter 계정과 연결하고 Twitter 가져오기를 누릅니다.


티스토리 관리에 들어가서 플러그인 설정 > 글보내기 > Tistory2Twitter 를 선택한다음 말머리 부분을 그림과 같이 수정하여 입력해주면 끝입니다. 도움이 좀 되셨나요 ^^ ?



 고도를 기다리며 zenith5.tistory.com by 킥스
<관련글>2011/12/01 - [Blog] - 구글 애드센스, 블로그 수익모델 가이드
2011/11/30 - [Blog] - 블로그 검색 노출, SEO를 위한 기본적인 노하우
2011/11/29 - [Blog] - 구글 웹싸이트 분석도구(Google Analytics)를 이용해 웹싸이트를 업그레이드 해보자
2011/11/25 - [Blog] - SNS로 블로그 글을 자동전송 해보자~!

반응형

댓글